로고

청양군, '효행 2030 어르신 봉양 프로젝트' 추진

젊은 세대와 어르신간의 마음과 존경을 새긴 아름다운 세대 간 화합의 장 기대

공운식 | 기사입력 2024/06/19 [09:30]

청양군, '효행 2030 어르신 봉양 프로젝트' 추진

젊은 세대와 어르신간의 마음과 존경을 새긴 아름다운 세대 간 화합의 장 기대

공운식 | 입력 : 2024/06/19 [09:30]

 

 

청양군이 효행 프로젝트를 통해 세대 간 어울림으로 노년 세대에 대한 공경의 마음과 청년세대에 대한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효행 2030 어르신 봉양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14일 청양군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70명과 도립대 학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행 2030 어르신 봉양 프로젝트' 사업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은 올해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효행 2030 어르신 봉양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선정돼 어르신과 청년세대가 함께하는 효행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효행 2030 어르신 봉양 프로젝트는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효 문화를 확산하고 젊은 세대가 효행 활동에 참여하여 세대 간 화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은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와 긴밀히 협업해 청년세대와 노년 세대가 함께 하는 어르신 맞춤형 건강프로그램 및 문화 건강 나들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효행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경로효친 문화를 고취하는 동시에 청년-어르신 연계를 강화해 지역사회 통합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종필 부군수는 "효행 프로젝트를 통해 세대 간 어울림으로 노년 세대에 대한 공경의 마음과 청년세대에 대한 존중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이번 프로젝트는 젊은세대와 어르신간의 마음과 존경을 새긴 아름다운 세대 간 화합의 장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노자규의 시화
이전
1/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