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국악협회, 창작국악 무용극 선봬

시흥설화무용극 ‘골든 치킨’/오는 14일 오후 5시에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

박영규 | 기사입력 2023/10/06 [10:53]

시흥국악협회, 창작국악 무용극 선봬

시흥설화무용극 ‘골든 치킨’/오는 14일 오후 5시에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

박영규 | 입력 : 2023/10/06 [10:53]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주최하고, 한국국악협회 시흥지부(지부장 김정임)가 주관하는골든 치킨(Golden Chicken)’이 오는 14일 오후 5시에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된다.

골든 치킨(Golden Chicken)’ 무용극은 시흥시에 있는 다양한 문화생태자원 중 지역을 대표하는 설화와 이야기를 바탕으로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함으로써, 시민들의 지역 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시흥시 생금집에 얽힌 황금닭에 대한 설화를 바탕으로 창작됐으며, 2막으로 구성됐다. 1막에서는 배우들이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무용 위주의 연극이 펼쳐지고, 분위기를 전환해 2막에서는 대사와 연기를 토대로 한 공연이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전통국악과 무용극에 대한 접근성이 강화되고,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시흥시청 누리집 통합 예약포털에서 사전 예약을 한 후 관람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행사 주관사인 한국국악협회 시흥지부(010-5297-0757)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봄은 이미 매화가지위에 한껏 와 있었네
이전
1/5
다음
시니어 생활 정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