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시흥시 ‘해로토로’, 2022 한국문화축제 참가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유연숙 | 기사입력 2022/10/06 [14:43]

시흥시 ‘해로토로’, 2022 한국문화축제 참가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유연숙 | 입력 : 2022/10/06 [14:43]

 

  © e-비전라이프

 

시흥시 대표 캐릭터 해로토로가 2022 한국문화축제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참가해 지역 알리기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한국문화축제’는 한국 문화와 전 세계를 잇는 글로벌 대표 한류축제다. 오는 8일까지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과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일대에서 펼쳐진다.

시흥시 캐릭터 해로토로는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자 자격으로 축제 기간 내 ‘우리동네 캐릭터 홍보부스’를 통해 시민과 만난다.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0월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열리는 홍보부스에서는 포토존, 굿즈 전시 등 지역 캐릭터를 알리는 전시가 진행된다. 시흥꿈상회 굿즈 해로토로 볼펜 세트와 해로토로 메모지를 받을 수 있는 관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축제 마지막 날인 8일에는 K-콘텐츠를 총망라한 한류 퍼레이드 ‘더케이 퍼레이드’에 참여한다. ‘제5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작과 역대 수상작이 참여하는 이번 퍼레이드는 종로5가에서 출발해 광화문 광장까지 이어지며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신경희 시흥시 홍보담당관은 “해로토로 전국 공공기관 캐릭터를 대표해 이번 축제에 참여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국내외 관람객에게 시흥시와 해로토로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바람개비[포토에세이]
이전
1/5
다음